스즈키 소리오 하이브리드 sz 스펙 자세히 알아보기
"S"가 붙으면 풀 하이브리드스즈키의 소리오 (소리오 도적)에 추가 된 하이브리드 시스템 탑재 모델은 그 이름도 한마디로 소리오 (소리오 도적) 하이브리드이다. 2015 년 8 월 풀 모델 체인지와 동시에 라인업 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과 자동차 이름이 동일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운 이번에 추가 된 풀 하이브리드 모델은 'SZ'와 'SX'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 "MZ '과'MX '가솔린 엔진 차량은'G '로 각각 등급 이름에서 전원 장치를 言い当てる 수있다.풀 (스트롱)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급 이름은 머리에 S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머리에 M이 붙 가솔린 엔진 모델은 G라는 네이밍 법칙을 의식하면 라인업을 기억하기 쉽다. 이것은 '도적'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도적은 가솔린 엔진 모델은 라인업되어 있지 않다. 외관은 블루 클리어 부품에 도금을 조합 한 프론트 그릴과 블루 클리어 렌즈를 채용 한 리어 콤비네이션 라이트에서 풀 하이브리드 또는 그렇지 않은지를 확인하기 쉽다.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등장함으로써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틀림없이 디스콘이 상급 이행 한 것이라고 마음대로 믿고 있었지만, 수에 있지 않고. 풀 하이브리드 모델은 어디 까지나 상위 모델로의 추가 라인업이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제대로 카탈로그 모델로 남아있다.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더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역 미안은? 라고하는 것은 천박이며, 존재 의의도 제대로 남아있다. 이 근처는 후술.시스템은 "스즈키 원래"그런데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가장 큰 특징은 발표시 뉴스 에 정통한 역시 JC08 모드로 27.8km / 리터를 자랑 마일드 하이브리드 차량을 약 15 % 상회하는 32.0km / 리터의 연비 것이다. 모터를 엔진 주행 지원으로 사용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이쪽은 짧은하지만 모터 만의 EV 주행도 가능하다. 과연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다.JC08 모드로 32.0km / 리터를 표시하지만 실제 연비는 약 7 걸고 당이 타당. 이되면 22.4km / 리터 정도가 현실적인 수치 겠지만, 그래도 20km / 리터 이상은 꽤 좋은. 획기적이라고 할만큼 큰 차이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마일드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혜택은 일상에서 지와리로 느낄 것이다.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되어 점점 연비도 향상 좋았 지요, 그리고 하나시를 끝내고 싶지만이 소리오 하이브리드 (물론 풀 하이브리드 분)은 그것만으로는 끝나지 않는 독특한 메커니즘의 채용이 "이렇게 왔나 !」라고, 자동차 좋아하는 사람을 감탄시켜 준다.원래 이번 등장한 '소리오 하이브리드」의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존의 자원을 활용 한 것이다. 엔진은 1.2 리터 직렬 4 기통. 최고 출력은 91ps (67kW), 최대 토크는 12.0kgm (118Nm)에서 이것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도 가솔린 엔진 모델도 공통. 그것을 발전과 공회전 후 엔진 재시동, 그리고 엔진의 파워를 지원하는 기능을 가진 'ISG (= Integrated Starter Generator)'를 더한 것이 마일드 하이브리드이다.이번 풀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MGU (= Motor Generator Unit) "라는 주행 용 모터와 100V 고전압 리튬 이온 배터리, 인버터를 조합하고있다. 스즈키가 "업체에서 공급 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어레인지 한 것 등이 아니라 기존 기술의 축적에 의해 자체 개발」라고 가슴을 치고 싶어지는 것도 납득이 간다. 가솔린 엔진에 우선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조합 그리고 주행 용 모터와 배터리를 추가 진화에 진화를 더해 실현 한 풀 하이브리드는 100 % 자체 개발 기술 한 것이다.변속 쇼크를 모터 제어 해소또한 또 다른 독특한 더미가있다. 그것이 변속기이다. 풀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CVT가 아니다. 5 단 로보타이즈도 MT "AGS"를 채용하고있다. "스택 기술"라면 CVT를 사용할 것 같은 것이지만, 여기 만은 다르다. 모두가 궁금해이 "AGS"이 채택 된 대답은 풀 하이브리드로하면 CVT라고 보닛에 맞지 않기 때문. 실로 간단하다.그래서 고려 된 것이 '알토'계에 사용되는 경량 컴팩트하고 전달 효율이 뛰어난 "AGS" 즉 CVT의 채용 이야말로 기존 소리오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만, 이쪽도 대단한 기존 기술의 축적이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그대로 사용하면 기어 변속시의 하늘 추진 감이나 육포 움직임이 하이브리드에 맞지. 그래서 스즈키는 어떻게 했는가? 그 기어 체인지의 골짜기를 모터가 어시스트 가속 / 변속시의 파워를 유지되도록했다는 이유이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단순한 엔진의 보조로 사용할뿐만 아니라 시프트 스케줄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기어 체인지의 골짜기에 모터를 가지고 오다니. 이를 획기적이라고 않는다면 뭐라 할까. 설마 모터의 어시스트를 기어 전환시에도 사용은 카노 포르쉐 박사도 없었다 아이디어이다. 이것을 생각해 낸 스즈키의 개발자는이 때 천재라고 버리고 좋을 것이다. 폭스 바겐과 FCA에 꼭 팔아 주셨으면 기술이다.덕분에 싱글 클러치 로보타이즈도 MT에도 불구하고 가속시에 예 싫은 파워 이음새 등없이 배터리가 없을 때 굳이 거친 액셀 조작도하지 않으면 느낌은 너무나 자연스럽게. 말해야이를 누가 로보타이즈도 MT라고 생각 할까. 우려 된 주차장 스피드시 미움받는 불편한 느낌이나 드라이버의 감각과 맞지 않는 부 자연스러운 움직임도없이 크리프도 매우 자연에서 사용하기 편하다. AT 차와 CVT 차량에서의 환승도 걱정 마세요. 것은 "원래 풀 하이브리드 화하는 데 CVT가 들어 가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단순하지만 로보타이즈도 MT를 여기까지 마무리 그 집념에 고개가 숙여진다.가장 친환경 가장 강력한연비 향상 방법으로 준비된다 주행 모드는 '표준 모드'와 '에코 모드'의 2 종류. 스티어링 휠 오른쪽 아래 창에 제공되는 스위치에 의해 온 / 오프를 조작하는, 이것이 조금 힘들어서 사용하기 어렵다. 두 가지 모드로 결정 운전 같은 운전 스타일이면 문제 없지만, 장면에 따라 모드를 구사할 같은 드라이버는 스위치의 쓰기는 솔직히 걱정되는 부분이다.에코 모드 선택시는 표준 모드보다 분명히 가속 페달 밟아 시로에 가속이 억제되어 더욱 더 적극적으로 아이들링 스톱기구가 작동한다. 배터리 용량이 4.4Ah 결코 크지 않기 때문에 두 모드 모두 기대 한만큼 EV 주행이 많지는 않지만, 굳이 말하자면 에코 모드가 EV 주행 자체가 많았던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배터리 잔량 등 조건이 모이면 미터 読みで 50km / h 오버까지 EV 모드를 사용할 단시간에 한정되지만, 과연과 풀 하이브리드 모델에 타고있는 기분은 충분히 맛볼 것이다. EV 모드에서 엔진 시동에 프로세스도 자연. "아, 엔진이 걸렸다"는 알 수 있지만, 육포 느낌을 기억하거나 위화감을 기억 할 정도의 것은 아니다."소리오 '자체의 사용이 기존 모델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생략 하겠지만, 하이브리드 화에 의해 늘어난 무게는 파워 업으로 상쇄된다. 오히려 파워가 플러스로 작용하고있다. 따라서 실제로는이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장 강력한 소리오 인 것은 틀림 없다 곳. 그렇다고하는 이유로이 풀 하이브리드 모델을 사각이없는 완벽한 모델 ......라고 강추하고 싶은 곳이지만, 비하인드있다.그것은 풀 하이브리드 모델은 FF를 제외한 라인업이 없다는 것이다. 강설 지역이면, 사용하기 편리한 컴팩트 톨 왜건에도 4WD는 원한다. 하지만 후면에 배터리를 쌓는 풀 하이브리드 모델은 후륜을 구동시키는 메커니즘을 쌓을 공간이 부족해 물리적으로 4WD 모델을 만들 수 없다. 때 거기서 등장하는이 (아니 원래 풀 모델 체인지 때부터 라인업되어 있었지만),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다."3 개 연합군"을 정면으로 맞서가솔린 모델과 함께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당초보다 4WD가 여기 두 모델은 FF와 4WD가 각 학년에서 선택 가능. 이것이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이 남아있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며,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의 존재이기도했다.FF의 풀 하이브리드 모델이 장비의 차이로 2 학년,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2 학년 FF와 4WD를 준비하고 가솔린 모델 역시 FF와 4WD를 라인업 할 소리오는 "다이 톨」 「도요타 루미 / 탱크 」 「스바루 저스티」의 3 개 4 차종 연합군이 우연히 건 승부에 풀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력으로 만전의 태세로 맞선다. 적은 터보이지만, 이곳은 하이브리드. 양적 우위에이 클래스의 시장을 노리는 도요타 연합 팀의 등장으로 다시 소리오의 위대함과 스즈키의 눈의 착안점의 장점이 반짝 빛났다은 역설적이지만 진실 임에 틀림 없다.비록 경기 (과연 4 차종의 종합 판매량이 분이 나쁜 것이다)에 져도 승부에 이기고 원하는 것은 원래 2010 년에 등장한 선대 "소리오"을 가지고, 동급 최고의 에 편리한 자동차를 만들려고 생각했다 스즈키의 아이디어와 그리고 기존의 기술을 최대한 활용 더미에서 로보타이즈도 MT를 사용해까지 풀 하이브리드를 만들려고하는 자세를 응원하고 싶기 때문이다. 물론 첫 시승이 자동차가 가진 잠재력에 만족했다는 대전제이다. 장비 사용 편의성, 디자인, 주행과 소리오 하이브리드는 꽤 높은 수준. 실은 수수하게 대단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