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티구안 tsi 라인 스펙 알아보기
폭스 바겐 (VW)의 컴팩트 SUV '티구안'이 8 년 만에 풀 모델 체인지를 완수했다. 현 단계에서는 1.4 리터 TSI 엔진에 전륜 구동 (FWD) 만 구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강화도 볼거리 중 하나 다. 스포티 한 외모를 가진 최상급 그레이드 "R 라인 '을 시승했다.
타고 수 감각수도 고속도로를 흐름을 타고 달리고있는만큼 완전히 몸에 친숙한 그 감각, 즉 조용하고 부드럽고 휙휙 경쾌, 게다가 실용 영역에서 조각이 좋고 취급하기 쉬운 VW 느낌이 넘치고 정착 한편, 최신 모델 그런데도 늘 상점 평소 점심 식사, 느낌있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한다. 관점이있는 것을 제외하고 VW 인 것은 틀림없지 만, "파사트"또는 "골프"지 어느 모델에 타고 있는지, 문득 운전하는 본인도 확실하지 않을 정도 비슷한 것이다.그것은 좋든 나쁘 든 SUV를 타고 있다는 느낌이 희박하다는 것도있다. VW의 수평 엔진 모듈 플랫폼 'MQB "제 5 탄에 해당하는 신형 티구안은 기존보다 더 폭 넓고 낮아지고 휠베이스도 70mm 연장되어 있기 때문에 어느 때보 다 안정감이 높고, 게다가 FWD이므로 차량 무게도 기존의 4WD 모델에 비해 100kg 가량 가벼워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무엇을 타고 있는지 알 수 없게된다. 주파성을 운운하는 SUV보다는 크로스 오버 파악해야일지도 모르지만, 티구안 만의 특징은 무엇인가 정면으로 묻자 조금 대답에 포장된다. 최신 모델 답게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이 제공하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관계도 갖추어져 "연결 SUV"을 어필하고있다. 그러나 그것은 파워 트레인뿐만 아니라 다른 VW와 선택하는 곳이없고 넓은 실내와 넓은 트렁크 공간 (615 ~ 1655 리터)는 물론 매력이지만, 그 점은 골프와 파사트 '발리 언트'도 마찬가지다. 실수없이 세련되고 있지만, 특징적인 체취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 것이다.FWD 만의 라인업일본 사양 티구안은 '컴포트 라인' '하이 라인' 'R 라인'의 3 개 차종이 준비되어 있지만, 각각의 차이는 대략적으로 말하면 트림 레벨, 장비의 차이 뿐이다. 엔진은 150ps (110kW) / 5000-6000rpm과 25.5kgm (250Nm) / 1500-3500rpm을 낳는에 기통 휴지 시스템을 갖춘 친숙한 TSI 1.4 리터 직분 사 터보, 변속기는 6 단 DSG에서 전차 FWD이다. SUV인데 FWD 뿐이라는 것은 나 같은 아저씨는 아무래도 석연치 않은 것이지만, 그 주파성을 필요로하지 않는 사용자가 다수라는 냉정한 판단에서 일까. 여성 사용자가 덩치 큰 SUV를 선호하는 것은 전적으로 아이 포인트 높이 따라서는 말을들을 일단 높이 앉아 전망 좋은 차를 타고 다음부터는 낮은 차를 타는 것이 불안해진다 드라이버 에게는 어쨌든 착석 위치가 높으면된다는 것일지도 모른다. 후 4WD 모델도 추가된다고는 생각하지만, 지금까지 그 약속은 밝혀지지 않았다.자세히 말하면 하이 라인과 R 라인에는 드라이빙 프로파일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에코 / 노멀 / 스포츠 / 사용자 정의와 운전 모드를 전환 할 수 있으며, 또한 상위 2 등급 어댑티브 서스펜션 DCC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그 이외의 기계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표준 장착 타이어 크기 정도 밖에 없다. 시승 할 수 있었던 것은 255 / 45R19 사이즈를 착용 R 라인 만 비교적 긴장된 승차감이지만 큰 타이어를 주체 못하고있는 느낌은 없다. 그러나 아마 컴포트 라인에 표준 17 인치에서도 전혀 문제가 없어야,보다는 그쪽 쪽이 더 경쾌하고 바람직한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스마트 폰에 충분?신형 티구안은 둥근 기존 단번에 いかつく 돌출 강한 스타일로 바뀌었다. 골프를 위에서 꽉 분쇄 한 것이 파사트이라면 그것을 다시 풍선 두껍게 한 것이 티구안라는 느낌. 옆에 판자 (가로 씨)가 강조된 그릴이나 삐싯과 다닌 바디 캐릭터 라인을 비롯해 외부 인테리어도 VW 답게 청초 주름 제대로 정리 갖추고있다.풀 디지털 미터 "활성 정보 디스플레이"라고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채용 된 것도 신형 티구안의 특징이다. 아우디 같은 디지털 미터 자체는 매우 쉽게 볼 수 있지만 표시되는 정보를 전환 용이성, 표시 정보의 실용성이라는 점에서는 좀 더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전환은 한 번의 클릭으로 미안한 것도 번잡하고, 스티어링 각도와 나침반이 표시되는 "오프로드 디스플레이 기능"도 이른바 분위기 장착하는 곳일 것이다. 타각 표시는 극단적 인 러프로드에서는 유용하지만, 어쨌든 FWD이기 때문에 원래 험로에 도전하는 것은없고, 광야를 답파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나침반도 액세서리와 같은 것이다. 인터넷을 통해 센터 모니터에 다양한 정보를 표시 할 수 있다고해도, 그것은 스마트 폰이 있으면 끝나는 것으로, 일부러 주행중인 차량에 표시 할 필요가 있는지, 이것 또한 아저씨에게는 그다지 와닿지 않는다.라이벌은 가족에기본적인 컴포트 라인이 360 만엔, 하이 라인은 433.2 만원, R 라인은 463.2 만 엔이라는 가격 설정이다. 기존 400 만엔 적당히에서 '4 모션'모델도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좀 비싼 느낌이 드는 것은 어쩔 수없는 곳. 그만큼 예방 안전 지원 시스템 등을 갖추고있는 것은 물론면서이 가격 레벨이되면 VW의 라인업 중에서도 위 쪽된다. 파사트 바리안트의 중간 등급으로 만 400 만엔 이하로 살 수 있으니까, FWD 만의 구색은 솔직히 조금 어려운 것이 아닌가 걱정된다.일본 시장에서 VW는 어려운 상황이다. 2014 년의 국내 판매는 약 6.7 만대로 수입차 브랜드 톱 이었지만, 2015 년은 5.5 만대, 지난해 2016 년은 4.7 만대로 격감하고있다. 물론 예 디젤 부정 문제의 영향이지만, 일본에는 1 대의 수입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이 숫자의 변화는 얼마나 모두가 VW의 브랜드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있었는지 반증이다. 라면 이곳은 변화구 캠페인 등이 아니라 정정당당 단계적으로 신뢰를 회복 수밖에 없다. 디젤 엔진 + 4WD 모델의 도입도 가능한 빨리 정면으로 대처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