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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여운데 정도로 멋지다"기다리고 있어도 개폐식 하드 톱 (RHT)은 나오지 않아요." 현재 로드스터 (ND) 등장시의 Y 수석 엔지니어는 그렇게 말했지만 대신 나온 하드 루프가 RF이다.평상시는 패스트 백 쿠페. 오픈시에도 Fastback의 쿼터 패널이 남아. RF는 개폐식 · Fastback의 약자이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패스트 백 부분은 개폐식 (저장)한다. 알루미늄 상판과 뒤쪽 창문이 출입 할 때 수직으로 들고 다시 돌아온다.FRP 제의 패스트 백 조각은 신체 좌우 지느러미뿐. 즉, 張りぼて. 리어 윈도우는 미드 십 스포츠카처럼 시트 뒤에 거의 수직으로 서있다. 옛날부터 미드 엔진 페라리 보인 것과 같은 "구조"이다.과감한 다운 사이징을했다 ND 로드스터 보디 전체 길이 3915mm는 4 대를 거듭 로드스터 역사상 가장 작다. 선대보다 약 10cm 짧아졌다. 과연 그렇게되면 창고가 전부 없어지 선대 RHT의 수납 공간은 염출 할 수 없다. 전동 하드 루프에서 창공을 제공하여 트렁크를 희생하지 않고 과도한 체중 증가도 초대한다. 이러한 다양한 요구에 부응 보였다 것이 RF이다.필자는 2 대째 'NB'의 시대에 적막하게 만들어진 로드스터 쿠페, 특종 사진에 한눈에 반해 충동 구매 한 과거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의 마쓰다 로드스터 쿠페를 진심으로 만들면 여기까지 할 하나! 하면 감개 무량. 특히 폐쇄시의 쿠페 스타일은 개인의 감상입니다 만, 꼭 껴안고 싶어지는 정도로 멋지다. 마쓰다가 더 큰 회사라면 로드스터와는 다른 차량으로 내놓은지도 모른다. 협력의 상대는 결국 피아트되었지만이를 먼저 보면, 알파 로메오도 가만히 있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프론트 그릴에 방패를 붙이고, 21 세기의 '주니어 Z " 개인의 몽상입니다.하반신이 씩씩하게되었다시승 한 것은 RS. 스포츠와 편안 장비를 겸비한 MT 시리즈 최상급 모델이다.
1.5 리터 로드스터 대해 RF는 북미 사양 (MX-5 미아타)와 같은 직분 2 리터 4 기통이 탑재된다. 단순히 나 고용 경연의 차이에 머 무르지 않는 것이 RF의 가치이다.
차량 중량은 1100kg. 소프트 톱 RS의 차이는 플러스 60kg. 바디도 엔진도 다이어트 한 ND 로드스터가 RF에서 과연 어떻게 변화 했는가?한마디로 말하면, 아주 씩씩하게되었다. 주행 내고 보면 변경된은 승차감이 조금 한참 된 것. RS 17 인치 휠을 갈아 비루 슈타인 댐퍼를 구비한다. 소프트 톱 RS와 비교하면 허리 아래가 훨씬 근육질됐다 인상이다.엔진도 억센. 7500rpm까지 도는 1.5 리터에 대해, 이쪽은 6800rpm에서 포화된다. 경량 스포츠카로,이 어때? 라는 의견도 있겠지만, 158ps의 파워도 20.4kgm의 토크도 차량 중량 증가를 보충 해 남음이있다. 절대적인 동력 성능도 RF 쪽이 좋은 것이다.연비도 나쁘지 않다. 약 290km를 달려, 14.5km / 리터를 기록한다. 그러나 연료 무연 프리미엄이 지정된다.1.5 리터 모델과의 비교로 말하면 공회전에서 일어 났을 때 브룬이라는 흔들림의 크기가 약간 걱정이되었다. 현재 로드스터 6 단 MT는 가볍게 정확한 변속 느낌이 큰 매력이라고 생각했지만,이 RF는 변속시 약간 구부리는 느낌이 있었다.실제보다 컴팩트하게 느낀다루프의 조작 스위치는 대시 패널 중앙부에있다. 인력을 필요로하는 잠금 장치가 아니라 작동은 스위치 하나로 전자동. 개폐 모두 수십 초에서 끝난다. 계기판에, 창고의 운영 상황을 모니터하는 동영상이 나오지만, 그런 것을보고 곧 변신 할 수있다. 모터 소리 등의 기계 소음 낮다.오픈시에도 리어 쿼터 패널은 남아 있지만, 앞을보고 있으면 시야에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개방감은 풀 오픈의 소프트 톱과 다르지 않다. 또한 지붕을 열고 미소되는 소리이다. 폐쇄시 고회전까지 당기면 "轟然 (傲然)"라는 느낌으로,별로 섬세함을 느끼게 않은 엔진 소리가 갑자기, 쾌음에 바뀌는 것이다.도시 속에서 고속도로와 산길까지 열거 나 닫을하면서 달려 보았지만, 바디 강성 감에 불만은 없다. 2 리터 화 노즈가 무거운 느낌도 없다. 전동 파워 스티어링의 조향 능력은 상쾌하게 가볍다. 스티어링도 이동도 운전 조작의 동선이 짧고 손쉽게 조종 할 수있는 실감이있다. 따라서 컴팩트 한 바디를 더욱 컴팩트하게 느끼게 미점도 여전하다.여유있는 성인을위한 자동차1.5 리터 다운 사이징 한 ND 로드스터 가볍고 상쾌한 주행을 평가하고 있었다 입장에서 보면, RF는 처음 약간 맛이없는 것 같았다. 하지만 이틀 타 보니 바디 / 샤시와 엔진의 균형이 잡힌 또 다른 로드스터 확실한 매력이 있다고 느꼈다. 특히이 RS는 주말 서킷 통해서 타임 어택을 즐기는듯한 사람에게는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한마디로 말하면, 호쾌한 ND 로드스터이다.1.5 리터 모델도 이제 싼 자동차는 아니지만, RF는 시작 가격 또한 75 만원 높다. 가장 싼 "S"MT에도 324 만엔. RS라면 373 만 6800 엔. 옵션 브렌 보제 브레이크 (앞)와 BBS 만든 휠을 갖춘 시승차는 411 만엔 남짓에 달한다.하지만 무거워졌다하지만 1100kg. 이만큼 멋진 전동 가변 루프의 2 리터 스포츠카가 그렇게 싸게 손에 넣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실제로 RF에 식지를 이동하는 것은 어느 정도 경제적으로 여유가있는 노인의 자동차 좋아했.RF 지붕 개폐가 어떻게 스피디하지만 소프트 톱을 이길 수 없다. ND 소프트 톱은 우산을 여닫을 간단하다. 익숙해지면 앞을 향한 채 왼손만을 이전 뒤로 뻗어 원, 투, 쓰리의 삼박자 여닫기있다. 그러나, 저것, 오십견에는 꽤 심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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